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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플러스와 노인 생산품 판매하는 「시니어마켓」 개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은 홈플러스(사장 이제훈)와 협업해 노인 생산품을 판매하는 ‘시니어마켓’을 홈플러스 모바일 사이트(mfront.homeplus.co.kr)와 홈플러스 앱에 지난 3일 개설하였다. 
 
시장형 사업단은 소규모 매장 및 사업단 등을 만 60세 이상 노인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생산한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임금을 보전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이다. ’22년 9월 기준 3만 8천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홈플러스 시니어마켓에서는 지난 16일까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 시장형사업단, 고령자친화기업 등에서 어르신들이 정성과 숙련된 기술로 제작한 쿠키, 참기름, 김치류, 지역 농산물 등을 전 품목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1개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홈플러스 온라인(모바일)에 시니어마켓을 마련함으로써 일반 고객들과 노인 생산품 우선구매 제도를 활용하려는 이용자들이 좀 더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홈플러스와의 협업은 지난 4월 보건복지부, 전주시와 홈플러스의 업무 협약에 따른 ‘홈플러스 카페마을’ 전주점 개소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ESG경영 협력 모델로 시니어마켓 입점 심사절차를 완화하고, 낮은 수수료를 책정하는 등 노인 생산품 우선구매 제도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홈플러스 모바일 시니어마켓은 노인 생산품 우선구매 제도 운영을 위한 최초의 공공·민간협력 온라인 창구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속해서 운영 및 확대할 예정이다. 
 
김미곤 원장은 “시니어마켓은 대형 유통업체인 홈플러스의 적극적 협력으로 진행됐으며, 많은 국민이 노인 생산품을 접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기업의 ESG경영으로도 모범 사례”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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