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서울시연합회, `제23회 서울시니어올림픽' 성황리에 개최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회장 고광선)가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한 제23회 서울시장기 서울어르신시니어올림픽 대회가 지난 19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효창운동장에서 있었다.
 
이번 대회에는 고광선 서울시연합회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의 해외순방으로 대신 참석한 오세훈 서울시장의 부인 송현옥 교수, 김용호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 김영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박성우 서울시한의사회 회장, 조윤수 서울시간호사회 회장, 김소연 PCL 대표, 신왕섭 HDC 현대산업개발 전무, 이상도 대한노인신문사 발행인, 서울시연합회 부회장단, 지회장, 자문위원, 고문, 노인대학장 등 3,000여 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서울시연합회 시니어올림픽 대회는 임세규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고덕진 수석부회장 겸 동작구지회장의 힘찬 개회선언, 국민의례에 이어 윤병오 부회장 겸 송파구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이 있었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입장식으로 25개 지회가 각 지회의 깃발을 선두로 하여 지회별로 100여 명이 넘는 참가 선수단이 제각기 특색 있게 유니폼을 맞춰 입고 모자, 티셔츠, 부채, 조끼, 소고, 태극기 등 지회별 특성에 따라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개성 있게 입장하는 모습이 장관이었다.
 
고광선 연합회장

고광선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병마와 빈곤, 고독, 무료함으로 견디기 힘든 노인들은 역사상 찾아보기 힘든 코로나19로 3년 동안이나 힘들게 지냈으나 이제 코로나도 물러가고 천고마비의 계절에 서울시 어르신시니어올림픽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님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문맹 탈출을 위해 항상 고심하고 계시며 약자와의 동행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노력하시고 건강 동행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보건소와 동네의원을 연결하여 어르신 건강사업을 실천하고 계심에 늘 감사드립니다”고 말했다. 

“서울시연합회는 다양한 생활체육을 통해서 어르신들의 건강 향상과 체육복지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할 것이며, 특히 어르신들이 파크골프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지자체 및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의해서 어르신들의 생활체육이 잘 이루어지도록 돕겠습니다. 오늘 시니어올림픽 대회는 이기고 지는 승패를 떠나서 안전하고 건강한 대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고 했다.
 
오세훈 시장의 해외순방으로 대신 참석한 오 시장의 부인 송현옥 여사(세종대 교수)는 “서울과 대한민국의 높은 위상을 만들어주신 여러 어르신들께서 살아오신 인생과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9988이 아니라 19988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하지만 구순의 어머니를 모시는 자녀로서 대한민국의 맏며느리로서 우리나라 현대화에 큰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을 모시는 일에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고 축사를 해 큰 박수를 받았다.
 
김용호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 박성우 서울시한의사회장의 축사도 있었다.
또한, 선의의 경쟁을 다짐하는 장덕영, 선순애 선수대표의 선서에 이어 제23회 시니어올림픽 후원 물품 기증식에서 HDC 현대산업개발은 현미 웰빙 쌀눈쌀 1㎏ 3,000개를 기증했다.
 
점심식사 후 이규진 MC가 경기를 진행했으며 지회별 청백전을 통하여 서울시연합회 3,000여 명의 회원들이 대운동장 한편에서 공굴리기와 바람잡기로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다른 한편에서는 게이트볼 대회, 파크골프 대회, 한궁 대회를 동시에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종합우승과 부문별 우승 등을 시상하였고, 중간에 행운권추첨과 음악에 맞춰 춤추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색다른 올림픽으로 노인들에 의한 노인들을 위한 노인회의 축제로 마무리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공기청정기, 정관장 홍삼 세트와 종합선물세트, 건강 텀블러, 쌀 등 다양한 상품과 경품을 준비하여 참가자와 선수단에게 시상하고 고루 나누어 주었으며, 막걸리와 야채전을 현장에서 부치고 나누는 등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펼쳐진 풍성하고 넉넉한 대회였다. 또한, 참석자들에게도 푸짐한 기념품과 경품을 나누어 줌으로써 참석한 모든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만족해했다.
 
※ 대회 결과는 다음과 같다.
 ▲종합우승 구로구지회 ▲준우승 금천구지회 ▲베스트퍼포먼스상 동대문구지회 
 ▲게이트볼:우승 관악구지회, 준우승 금천구지회, 3위 마포구지회 
 ▲파크골프:우승 구로구지회, 준우승 관악구지회, 3위 영등포구지회 
 ▲한궁:우승 금천구지회, 준우승 송파구지회, 3위 중랑구지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