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지진 국민행동요령」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볼 수 있어요!

공공기관 비치 및 포털사이트에도 게재

국민안전처(박인용 장관)는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스마트폰에서도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2월 9일부터는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받아 포켓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보문고와 제휴하여 전자책(e-book)형태로 무료제공하고,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도 개선된 행동요령을 게재하여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작한 「지진 국민행동요령」은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 지진 발생상황(전·중·후)과 장소에 따른 자세한 행동요령, 9.12 지진을 겪으면서 국민들이 궁금해 하였던 내용을 정리한 Q&A와 전국 지진체험관 현황 등 지진 대피에 관한 많은 정보를 담았다.


지진 발생시 상황별·장소별 행동요령은 리플릿으로 오려서 활용할 수 있도록 1장짜리 부록형태로 구성하였다. 지진국민행동요령은 지진 및 홍보 등의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받은 후, 정확한 의미 전달을 위하여 국립국어원의 감수를 거쳐 확정하였다.


국민안전처는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국민안전처 대표 홈페이지(http://mpss.go.kr) 등에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게시하였고, 안전디딤돌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전자책(e-book) 배포를 시작으로 SNS에 게시, TV 및 지하철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들이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민안전처 김희겸 재난관리실장은 “앞으로 실제 지진 발생을 대비하여 지진 대응 훈련을 확대 실시하고, 장애인 및 외국인용 행동요령도 정비해 안전사각지대를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