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희망키움통장Ⅰ·Ⅱ, 내일키움통장 5월 신규 모집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저소득층이 일을 통해 자립하고, 목돈을  마련하여 빈곤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희망·내일키움통장의 5월 신규 가입자를 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입 가구가 매월 일정액을 본인 계좌에 적립하면 정부에서 매월 추가 적립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3년 후 최대 2천6백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Ⅰ과 내일키움통장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모집하고 있으며, 가입 예정자의 소득 조사가 필요한 희망키움통장Ⅱ는 2·5·8·11월 총 4회 모집한다. 
 
올해는 특히 지난 2∼3월 모집에서 희망키움통장Ⅰ과 내일키움통장신청자가 몰려 신규 가입자가 모집 목표보다 2∼3배가량 증가하였다.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올 하반기에는 더 어려워진 저소득 가구의 경제적 어려 움을 감안하여 10만 원 저축이 어려운 생계·의료수급 가구의 경우 월 저축액으로 5만 원도 선택할 수 있도록 희망키움통장Ⅰ 제도를 개선할 예정이다. 

복지부 배병준 복지정책관은 희망·내일키움통장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하며, 앞으로도 근로빈곤층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등 근로빈곤층의 자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