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대전시연합회, 노인사회활동참여자 직무교육 및 간담회

대전시연합회는 지난 23일 대전시연합회 대강당에서 도시철도 도우미 140명과 가사돌보미 가정방문 참여자 85명. 2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사회활동 참여자 직무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
 
본 교육 및 간담회는 사회활동 참여자 어르신들의 자질향상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봉사 장소에서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시정함으로서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고자 년 2회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철연 연합회장을 대신한 신재권 사무처장은 인사말에서“사람은 하늘에서는 햇빛을, 땅에서는 지기를, 사람에게서는 기운을 나누고 산다”며 특히 어르신들처럼 지하철 또는 가사돌보미로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기운을 나누며 봉사하는 마음을 가진 어르신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실 것이고 존경스럽다”고 하였다.
 
직무교육 첫 시간에는 고영일 도시철도공사 고객만족팀장의 강의로 홍보영상 상영과 도시철도에서 일어나는 10여 건의 실제 사고사례를 동영상으로 설명하였고, 둘째 시간에는 강문수 중부경찰서 사이버수사 팀장의 안전교육으로 보이스피싱과 지능범죄에 속지 않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설명하고 가족 모두에게, 특히 어린 손주들에게 주지시켜달라고 당부하였다. 셋째시간에는 설경자 대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강사가 차도, 인도, 보도, 건널목, 주행차량과의 접촉 등, 사례를 들며 순발력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의 보행안전에 관해 설명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김종영 과장으로부터 근무지에서의 불미스러운 사례를 듣고 이에 준하는 근무지침 및 주의 사항이 전해졌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