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강남구지회(지회장 박식원)는 지난 3일 논현2 문화센터 7층강당에서 신년인사회 및 창립 4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비롯하여 지역구 국회의원, 서울시의원, 구의회 의장, 구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및 25개 대한노인회 각 자치구 지회장들이 대거 참석하였으며, 2014년도 기부 및 협찬기관 관계자, 관내 162개 경로당 회장, 한궁, 장기·바둑대회 참가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부 식전행사는 행복한 하루 봉사단 및 싱글벙글 예술 봉사단의 진행으로 송해, 남일해 등의 출연과 경로대학 노래팀의 공연이 있었다.
2부 본 행사에서는 국민의례에이어 경로헌장 낭독, 노인강령 낭독, 창립 40주년 유공인사 시상식이 있었으며, 최만석씨는 공로패를, 행복요양병원 이사장, 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 본부 임재룡 본부장, 마사회 등이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창립 40주년의 발자취를 PPT 자료로 시청하였으며 박식원 강남구지회 회장의 인사말과 신연희 구청장을 비롯하여 심윤조 국회의원, 김종훈 국회의원, 서울시 의원, 김명옥 강남구 의회의장, 구의회 의원 등 초청 인사들의 축사가 있었다.
3부는 박정의 내과 과장의 `심혈관계질환 예방'이라는 제목으로 건강강좌 특강이 있었다.
4부는 한궁대회, 장기 및 바둑대회 시상식이 있었으며, 우승패를 받은 경로당은 다음과 같다.
◆한궁대회 입상 경로당 : 남자 최우수상-청담자이, 남자 우수상-도곡랙슬·논현, 여자 최우수 경로당-삼성롯데 아파트, 여자 우수 경로당- 청담자이·상록수
◆장기 입상 경로당 : 최우수상-역삼시니어 하우스 경로당, 우수상 경로당-쌍용1차 아파트·레미안 삼성2차 아파트
◆바둑입상 경로당 : 최우수상 -진흥아파트, 우수상-레미안 삼성2차·도곡랙슬
5부에는 식후공연으로 초청가수의 가요와 색소폰 연주로 한층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이날 행사는 신년인사 교류 및 창립 40주년(1975.2.3 창립)을 맞이하여 역사성을 기려 재도약의 웅비의 계기로 삼고, 40성상의 발자취를 대내외에 널리 알려 위상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