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
대한민국공헌대상시상재단과 도전한국인운동본부(본부장 조영관)의 주관과 대한민국호국대상시상위원회(국방부, 경찰청, 국방위원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소방방재청, 서울특별시, 세계한인재단)의 주최로 지난 4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제2회 대한민국 호국대상 시상식’이 있었다.
에듀윌, 칼빈대학교, 국민일보, CTS 기독교 TV, 대한노인신문사 등의 협찬으로 국가 정체성 강화와 호국인을 발굴하고 군인과 경찰관 소방관에 대한 본연의 업무수행이 타의 모범이 되는 호국인을 발굴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희망을 주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거행되었다.
시상식에는 3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최슬기 CTS 기독교 TV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식전행사로는 수도방위사령부 군악대 연주와 청주세광중학교 록스챔버오케스트라 연주, 가수 쥬리킴의 노래, 힙합 걸그룹 ‘블랙썬’의 ‘힙합 여우들’의 공연이 있었다. 김태영 총재의 대회선언으로 시작된 호국대상 시상식에서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쟈스민의 연주와 테너 이상호, 소프라노 이우경의 축가 ‘그리운 금강산’은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국회상임위원장상을 수상하고 있는 이돈희 본지 수석부사장 겸 수석논설위원. |
이날 시상식에서 이돈희 본지 수석부사장 겸 수석논설위원은 호국 외부기관 특별상인 국회상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감정평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돈희 수상자는 50여 년을 효 실천과 노인 문제 해결 및 노인복지사회 건설을 위하여 큰 역할을 해왔으며 사라져 가는 효친경로사상의 부활을 위하여 헌신해 왔다. 또한, 아버지날과 노인의 날을 제정하는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가지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돈희 수상자는 라디오 및 TV 방송에 수백 번 출연하였으며 제18대 국회의원 전원에게 이태석 신부의 ‘울지마 톤즈’ 다큐멘터리 극장판 DVD를 기증하고, 효사상의 전파를 위해 후배들과 전국의 각 도서관에 많은 도서를 기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김태영 총재는 인사말을 통하여 “세월호 참사, 광주 소방헬기 추락 사고, 임 병장 총기 난사 사건 등 어렵고 힘든 일이 있었던 이때 대한민국 호국대상 시상식은 호국인들에게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고 국민들은 호국인들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뜻깊은 장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고 했다.
황영복 대회 총괄 준비위원장은 “오늘의 시상은 헌신과 공적에 비하여 작은 격려이지만 앞으로도 본연의 업무수행 과정에서 탁월한 업적과 영향력을 발휘해 주셔서 애국하는 국가관을 심어주며, ‘도전지수’와 ‘행복지수’를 높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이 시상식은 국민 모두가 사랑과 존경과 감사를 대신 표현하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호국 대상
국군 수상자(6명)
주경배 중령(육군)
이용성 소령(육군)
고진수 중사(육군)
신현화 소령(해군)
이용곤 중사(해병대)
김재경 준위(공군)
경찰관 수상자(5명)
황도석 경위(서울혜화서)
양순영 경위(서울종로서)
신현몽 경위(서울동작서)
이상엽 경위(서울수서서)
민경원 경위(대전둔산서) - 특별상
소방관 수상자(3명)
조장원 지방소방교(경기도북부 소방본부)
윤복현 지방소방장(서울관악소방서)
황준호 지방소방교(광주광역시 광산소방서)
▲ 호국 특별상(4명)
강문석 칼빈신학원 학장
최민식 영화 ‘명량’ 이순신 장군 역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임각수 괴산군수
▲ 호국 외부기관 특별상
국회상임위원장상
이돈희 대한노인신문사 수석 부사장
박언휘 박언휘종합내과 원장
국회의원상
나용찬 중원대학교 겸임교수
이덕주 지오콘건영 대표
서울시의장상
임장열 성림종합건설 대표
이장락 고려전기 대표
변영수 국방부 부이사관
세계한인재단상
오억근 수필가
이상배 (주)칸나 대표
박문영 (주)문영엔지니어링 대표
미래창조과학부 글로벌포럼 상임의장상
이영직 잠실롯데월드소방대
김도경 변호사
미국 백악관 챌린지상
김영배 2013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총괄준비위원장
황영복 호국시상총괄준비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