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지회(지회장 오치석)는 지난 9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2018년 상반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400명을 대상으로 지회장 인사말, 김정훈 강사(시청 안전총괄과)의 안전교육 그리고 김용배 사무국장 주관으로 활동교육을 각각 실시 하였다.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서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과 말벗 등 수혜자들을 돌보는 노노케어 180명, 지하철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지하철 이용질서 계도사업 76명 그리고 문화적 환경 변화에 편승한 100세 시대에 걸맞은 노인
여가복지시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경로당 급식도우미 144명을 비롯 총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가졌다.
특히 아산시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면서 참여자들의 봉사활동을 극대화 하였고, 어르신 참여자의 활동에 따른 안전과 건강관리에도 특별히 유념하여 줄 것을 재차 당부하였다. 더불어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실시에 따른 예산집행 절차의 중요성 강조와 법규이행 절차를 촉구하였다. 뿐만 아니라 최근 부정수급 사례 근절 방지대책을 조목조목 설명하면서 일자리 참여자들의 봉사 자세를 높이 평가했다.
정성모 기자
-
글쓴날 : [2018-05-21 00:47:35.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