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신중년 60명 초청 노후준비 특별행사 실시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제도 시행 3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순창군건강장수연구소(순창군 인계면)에서 신중년 60명과 함께 ‘신중년,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노후준비 특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모 부양과 자녀 양육을 책임지느라 자신의 노후는 제대로 준비하지 못한 신중년이 자신감 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참여형 노후준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또한, 공단이 주관하고 순창군이 주최하는 노후준비 특별행사는 지역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북 소재의 두 기관이 협력하였다.
특히, 3박4일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노후준비서비스 제대로 체험하기 △나만의 콘텐츠로 그리는 노후 △같은 세대와 어울리는 시간 등으로 구성되며 참여자가 직접 만드는 콘텐츠로 채워질 예정이다.
(노후준비서비스 제대로 체험하기) 인생 후반기에 직면한 참여자 전원이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노후준비 상태를 재무?건강?여가?대인관계를 영역별로 진단 후 개인별 결과에 따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나만의 콘텐츠로 그리는 노후) 글쓰기 프로그램을 통해 그간 가족과 일에 밀려 미처 살피지 못했던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통해 꿈, 좋아하는 것 등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글로 표현한다.
(같은 세대와 어울리는 시간) 강천산 산책과 순창고추장 체험 등 전북의 자연과 특색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모집인원은 60명이며, 참여를 원하는 50~64세의 국민은 6월 4일부터 20일까지 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npscsa@nps.or.kr) 또는 팩스(063-900-3370)로 제출해야 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 홈페이지(http://www.nps.or.kr) 참조
나영희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공단 30년과 함께해온 신중년 여러분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들려주신 이야기를 바탕으로 노후준비서비스를 세심하게 다듬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글쓴날 : [2018-06-14 21:16:24.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