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강동구지회,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공기정화식물 배부

서울시 강동구지회(지회장 김병운)는 지난달 26일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에게 공기정화식물 아레카 야자를 배부하는 등 경로당 맑은 공기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의 여러 활동분야 중 강동구지회는 「맑은환경수호대」를 운영하고 있어 각 경로당의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맑은환경수호대」는 강동구의 116개의 경로당 중 96개의 경로당에서 101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경로당내 생 활먼지제거, 화초키우기, 경로당 앞 물청소, 텃밭가꾸기, 미세먼지 예방교육 등의 활동을 하고 있고, 34명의 회원들은 각자의 지역에서 매연과다발생 현장신고, 미세먼지 교육 및 예방캠페인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활동으로 인하여 평소 무감각할 수 있는 미세먼지에 대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경각심을 일으켜 예방에 신경을 쓰게 되며 또한 회장이 일임했던 텃밭가꾸기 사업에 인력이 지원되어 경로당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강동구지회에서는 ‘아레카 야자’를 구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을 통해 각 경로당에 배부, 공기정화 및 환경미화에 도움을 주게 되어, 이에 맑은환경수호대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천호삼성(여) 경로당 박갑용 회원은 “아레카 야자를 줘서 경로당도 환해졌고, 공기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다”며 “이런 식물까지 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