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대상 ‘만학도 체험수기’ 공모

도내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대상 11월 9일까지 접수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도내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9일까지 ‘만학도 체험수기’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성인문해교육’을 알리고, 만학도로서 체험한 학습과정에서의 경험담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가족’으로 학습과정 중 가족의 사랑을 느끼고 감동받았던 경험을 쓰면 되며, 분량은 최대 A4용지 7매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다음달 9일까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에서 지정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교육과정에 따라 초등과 중학으로 구분되며 창의성(30점), 표현성(40점), 구성(30점)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총 12개 수기를 우수작으로 선정하며, 심사결과는 다음달 16일 진흥원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이와 함께 제출된 모든 수기는 수기집으로 제작돼 오는 12월 출판기념회에 서 소개되며, 이날 12개 우수작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진흥원 행복배움실(031-547-6549)을 통해 하면된다.

이필신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공모는 경기도 문해교육 만학도분들이 학교생활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만학도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문해교육에 대한 도민의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정덕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본부장은 “이번 수기집이 만학도분들의 창작 활동에 씨앗이 되고 경기도 성인문해교육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