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지회(지회장 이형주)는 지난 7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허필홍 홍천군수, 신도현, 도의원, 신영재 도의회 의원 등 내빈과 14팀 5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홍천군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홍천군이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발표대회는 축하공연, 장수상 시상, 프로그램발표, 화합한마당, 시상 등 3부로 나눠 진행했다.
`행복으로 채운인생, 언제나 백세청춘'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건강100세 장수시대에 맞는 건강체조 활성화와 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자기 건강관리 능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각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으며, 매년 발표대회를 실시하여 올해로 6회를 맞이하였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본격적인 경연에는 홍천읍 연봉5리 경로당팀이 강남스타일 반주에 맞춰 건강체조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화촌면 외삼포2리, 남면 신대1리, 동면 노천1리, 서석면 풍암2리, 화촌면 굴운리, 남면 향화마을, 북방면 상화계리, 남면 시동4리, 화촌면 군업1리, 화촌면 성산1리, 홍천읍 연봉3리, 남면 양덕원2리, 홍천읍 삼마치1리 14개팀의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 찬조출연으로 무궁화어린이집 원생과 서면 지역주민으로 결성된 불타는 청춘팀의 사교댄스와 초·중생으로 결성된 스타걸스 째즈앤 힙합댄스팀의 공연으로 흥을 돋구었다.
이형주 지회장은 “경로당 발표대회가 주민화합과 초고령 사회 어르신의 활력 넘치는 프로그램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건강100세, 행복100세 시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밝혔다.
-
글쓴날 : [2018-11-17 22:02:03.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