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서울시극단, `제7기 시민연극교실' 참가자 모집

세종문화회관 서울시극단(단장 김광보)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시민연극교실'을 진행한다. `시민연극교실'은 서울시민의 연극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준 높은 연극창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09년부터 운영해 온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7회를 맞았다.
 
2014년에 이어 `나의 삶, 나의 바람을 무대로!'라는 주제로 연극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강의, 연기실습, 창작워크숍 등 총 20주 34회 강좌 과정으로 진행된다. 과정의 마지막은 참가자가 직접 창작한 작품에 배우, 스태프가 되어 11월 10, 11일 공연하는 것으로 장식된다.
 
올해 `시민연극교실'은 연극을 만드는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자신의 이야기로 글쓰기, 몸으로 움직임 표현하기, 즉흥극 만들기, 연극과 오브제 등 이론과 실습이 고루 갖춰져 있는 연극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창작품을 만들고 그 작품을 객석에서 관람하는 것이 아닌 무대 위의 배우가 되어 직접 공연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올해 시민연극교실을 통하여 창작되어진 최종 작품은 2016년 자치구 내 공연장, 학교, 병원, 도서관 등 서울시극단 2016년 연계공연 레퍼토리로 발전시켜 전문배우들과 함께하는 실연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25일까지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을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http://sejongpac.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우편 및 이메일(bestsmt@sejongpa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