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와 세종경찰서는 지난 27일 세종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세종시 지회장을 비롯한 15명의 임직원과 세종경찰서 김정환 서장을 비롯한 12명의 관계자, 총 27명이 참석하였다.
세종경찰서는 고령화 심화에 따라 급증하는 65세 노인 관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인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 및 교육·홍보 필요, 노인 등 범죄취약 계층 대상 금융사기 사건 7건 발생에 따른 피해예방을 위한 맞춤형 홍보활동 전개, 노인들의 의견수렴, 취약분야 개선방향 확립 및 적극적인 소통과 노력으로 체감안전도 안정화로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이번 간담회를 추진했다고 한다.
세종경찰서의 주요업무 영상물 시청, 교통사고 및 전화금융사기 영상 시청과 설명을 통하여 향후 각 읍·면·생활권 노인회 회의 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건의사항 및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또한 각 지역 방지턱 설치 현황과 속도제한에 대한 질의응답, 노인 적성검사 및 안전교육 규정에 대한 질의응답, 날로 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 홍보 요청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이 이어졌다.
-
글쓴날 : [2019-04-08 22:12:03.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