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신명나는 무대
경상북도는 24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어르신들의 끼와 재능을 발견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TBC대구방송 주관 `어르신 재능발견! 우리가 스타G’를 개최했다.
‘어르신 재능발견! 우리가 스타G’에서 ‘우리가 스타G’는 경상북도(Gyeongsangbukdo)의 할머니와 할아버지(Grandmother&Grandfather)에서 ‘G’를 따서, ‘실버스타=어르신스타’라는 뜻으로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경로효친을 드높이기 위한 경상북도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김재광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 박종운 영천시의회의장, 성낙균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장, 이춘우·박영환·윤승오 경상북도의회 도의원, 11명의 영천시의회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시군순회공연으로 영천시에서 올해 처음 개최한 ‘어르신 재능발견! 우리가 스타G’에서는 예선전부터 끼와 재능으로 무장한 40팀의 어르신들 80여 명이 대거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본선에서는 노래 3팀, 변사 1팀, 댄스공연 1팀, 마술 1팀 등 총 7팀이 다양한 분야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자신의 장기를 마음껏 펼쳐 응원객을 포함한 방청객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하여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어르신 재능발견! 우리가 스타G’를 축하해주기 위해 ‘자기야’와 ‘무조건’으로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높은 트로트가수 박주희와 박상철이 초대되어 자신들의 히트곡을 열창하여 참석한 방청객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이날 녹화한 영천시편은 5월 2일 23시에 TBC대구방송에서 방영되었으며, 영천시를 시작으로 5월 15일 〈군위군〉, 6월 5일 〈영덕군〉, 7월 16일 〈영주시〉, 9월 19일 〈청송군〉, 11월 〈고령군〉에서 방송녹화할 예정이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효에 대한 의미가 쇠퇴해가는 이 시대에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끈 주역이신 어르신들을 우리가 더욱 공경하고 존경해야 한다”며 효의 실천을 강조했다. 또한 “어르신 재능발견! 우리가 스타G 방송을 통해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으로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글쓴날 : [2019-05-03 01:08:39.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