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부산시, 암 조기 검진자를 위한 캠페인 실시

“암 검진 미리 받고,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검진의 연말 집중 현상을 해소하여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암 검진 미리 받고(GO), 선물도 받고(GO), 건강도 챙기고(GO)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부산지역 암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 암 검진 대상자 가운데 1회(1∼5월말), 2회(6∼9월 말)에 검진 받은 대상자 각 320명을 추첨하여 2만 5천 원 상당의 건강용품을 제공한다.
 
1회 당첨자는 오는 7월 12일에 개별 연락하며, 2회 당첨자는 오는 11월 13일 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 본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 각 지사 또는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분들께서도 매년 암 검진 및 건강검진 수검자의 40% 이상이 10월 이후에 집중되는 바람에 검진 예약도 어렵고, 검진에도 불편함을 많이 겪으셨을 것”이라며 “수검자 집중이 덜한 5월 말, 부득이하면 9월 말까지는 검진을 받으시어 편안하게 검진 받고,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출생연도(홀수·짝수)에 따라 연령 및 검진주기에 해당되는 부산시민은 위암, 대장암, 간암과 여성들은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