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지회(지회장 박성호)는 1사1경로당 협약식을 지역 후원사에 널리 홍보하고 도움이 필요한 경로당과 인연을 맺는 사업을 3년째 추진하고 있다. 1사1경로당 협약식은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에 좀더 활기차고 건강하고 건전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후원사와 유기적 관계를 맺으며 주변인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는 사랑나눔 사업이다.
후원사와 후원대상이 인연을 맺기에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진접 장현1리 경로당(회장 이병근)은 남양주 최초 10개 후원사의 사랑을 듬뿍받는 혜택을 받는 10사1 경로당 협약식을 가졌다. 나눔이 쉽지않아 1개 후원사도 찾기 힘든 여건에도 불구하고 진접분회(분회장 윤해원, 사무장 조정분)는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에 활력과 행복을 주기 위하여 노력한 결과 10사1 경로당 협약식을 성대하게 치렀다.
후원사와 경로당은 협약을 맺음으로써 서로를 응원하고 돕는 관계를 경로당 회원과 참석(경기의원, 진접농협장, 진접행정복지과장, 경찰팀장 등)한 내빈들이 축하하며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진접 장현1리 경로당은 오늘같이 축복받는 날이 올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분께 감사하고 후원사 번창을 기원하였다. 또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는 남양주 최초 더 나가 전국에서 특별하게 10개 후원사와의 협약을 체결한 사례이며 어려운 시장 경제 속에서도 경로당 어르신들을 외면하지 않고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후원사에게 노인복지일을 하는 사람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앞으로 진접 장현1리와 진접분회는 후원사와 지역어르신들을 위해 앞장서 봉사하고 솔선수범하는 어른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