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세종시지회, 제7회 어르신생활체육대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세종시의 게이트볼, 그라운드 골프, 배드민턴, 탁구, 파크골프, 한궁 각 회원 친목단체가 주관한 ‘제7회 어르신 생활체육대회’가 지난 6일 개최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세종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세종시민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되었다.
 
세종시 이춘희 시장은 남다른 열정으로 성공적인 어르신생활체육대회를 위해 애쓴 관계자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즐기고 참여하는 생활체육 실천의 장, 어르신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하였다.
 
세종시지회장이며 세종시 한궁협회장인 장영 지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참석해준 내·외빈에게 깊은 감사 인사와 함께 어르신생활체육이 심신의 건강 도모는 물론 적극적이고 활기찬 노후생활의 자양분이 되어줄 것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이 행사가 승패를 떠나 귀한 화합의 자리가 되고, 안전사고 없이 흥겨운 체육 축제의 한마당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특히 양손운동을 통해 좌, 우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 및 근력을 키우고 신체의 평형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종목인 한궁의 경우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소속의 읍·면·생활권분회 각 경로당 회원과 직원 등 약 120명이 참석하여 분회별 단체전으로 진행되었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응원의 열기 속에서 각 팀 남·여 10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이번 경기에서는 1위는 장군면, 2위는 전의면, 조치원읍이 3위로 마무리 되었다. 세종시지회를 통해 각 경로당에 보급되고 있는 한궁이라는 종목에 대한 어르신들의 높아진 관심도와 향상된 투구 실력이 검증되어 매우 고무적이었다. 참여자 어르신들은 소속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고 경로당에서 열심히, 꾸준히 연습해야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게이트볼은 1위는 한솔동, 2위는 전동면, 3위는 아름동과 전의면, 그라운드 골프 경기에서는 1위 도원팀, 2위 부강팀, 3위 세종팀이 차지하였다. 탁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경기는 개인전으로 진행되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