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강동구지회,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평가회 개최

강동구지회(지회장 김병운)는 2019년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으로 지난 16일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2019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5개 사업단에 참여하는 350여 명의 참여자와 함께 참여자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어르신들의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고 생각하며 일하는 어르신이 삶의 만족도도 높습니다”라며, “2020년에는 더 많은 어르신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강동구를 만들겠습니다”고 했다.  
 
김병운 강동구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날씨가 평가회에 참석하시는 어르신들을 축하해 주시듯 따뜻합니다”라며, “구청장님 이하 지자체에서 일자리 및 경로당 활성화에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해 강동구지회가 중앙회를 비롯한 여러 기관에서 표창을 받았는데 여기 오신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한몫을 했습니다”고 했다.
 
평가회 시작 전 사업단별 참여자들의 인터뷰 영상과 활동사진 동영상 시청으로 2019년 참여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였음을 볼 수 있었고, 노인회와 함께한 2019년 노인 일자리 추진실적 보고 및 사업성과와 진단을 통해 2020년 사업에 반영하여 보다 나은 일자리를 만들기로 하였다.  각 사업단별 참여자 사례발표를 통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한 사연과 미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노인 일자리 중 공익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강동구지회는 2020년에도 참여자와 수요처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일자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