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로 24시간 어디서나 무료 수강
서울시가 코로나19에도 집에서 안심하고 수강할 수 있도록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PC와 모바일로 24시간 무료 서비스한다.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재개발·재건축 관련 세부 절차와 인·허가 노하우 같은 정비사업의 투명성·전문성 강화 맞춤 교육을 수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오프라인 교육은 잠정 연기하고,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강좌 `e-(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비사업 입문자를 위한 ‘일반과정’ 정비사업 단계(계획∼시행∼완료)별로 심도 깊은 내용을 다룬 ‘심화과정’이 개설됐다.
일반과정은 정비사업의 유형과 단계별 절차, 공공지원제도 등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심화과정은 정비 사업을 계획∼시행∼완료 단계로 나눠 심도 있는 내용을 담았다. 기본계획부터 구역지정, 추진위원회 구성과 조합설립, 사업시행계획인가 및 관리계획인가 등의 세부 절차와 인·허가 노하우 외에도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운영과 의사결정, 감정평가, 세무·회계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현직 공무원 등 관련 전문가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안 개발과 강의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한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과 서울시 인재개발원(http://hrd.seoul.go.kr)을 통해 상시 수강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민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검색하여 수강신청 후 PC/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전체 과정(30차시)의 70% 이상 수강 시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 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는 시·구 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이 운영 중이다. 전체 과정을 100% 이수하면 교육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2020년 하반기 서울시에서는 정비사업 참여주체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 대상자별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온-오프라인 8개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 정비사업 아카데미의 세부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정비사업 e-조합 시스템(http://cleanbud.eseoul.go.kr/) 및 클린업 시스템(http://cleanup.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글쓴날 : [2020-04-22 22:34:59.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