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지회(지회장 윤우태)는 지난 2일 서해그랑블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을 시작으로 3일 백운골드클래스 경로당, 6일 백운해링턴플레이스 5단지 경로당, 그리고 10일 의왕파크푸르지오 경로당 등 총 4곳의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을 마쳤다.
이달 개소한 경로당 4곳은 신축된 지 얼마 안 된 아파트 경로당으로 그동안 설치신고 후 코로나19 상황으로 개소식을 진행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개소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실시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개소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 윤미경 의왕시의회의장, 윤우태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장을 비롯해 각 아파트 경로당 회장 및 아파트 주민들이 참석해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개소한 경로당들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보다 따뜻한 안식처로서 깨끗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어르신들의 소중한 쉼터가 마련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회원 간 화합과 배려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이 넘치는 경로당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면서, “시에서도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에 각 아파트 경로당 회장들은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쓴날 : [2020-11-22 23:29:12.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