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연합회(회장 전대규) 경로당광역지원센터(센터장 서종호)는 지난 21일 충남연합회에서 공주교육대학교 나우누리 재단과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디지털역량강화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지 않고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을 지원하여, 간단한 디지털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소통의 기회를 늘려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은 스마트폰 기본 활용, 스마트폰 앱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며, 2인 1조의 전문강사가 파견되어 1회기에 2시간, 3∼4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충남 15개 시·군지회를 통해 신청된 경로당에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이 경로당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글쓴날 : [2021-02-04 22:43:30.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