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

당선작 30편에서 46편 확대로 장기요양제도의 우수성 전파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감동적인 장기요양서비스 사례 및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르신에게 헌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미담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하여, `2021년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해마다 실시하여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하였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금년도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현장에서 제공한 서비스 제공의 미담사례나 감동적인 현장 등을 주제로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로 나누어 실시하고, 제도의 효과성 및 우수성 확산을 위하여 수상작을 30편에서 46편으로 대폭 확대하였다.  
 
공모전은 3월 2일부터 3월 31일 18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및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수상작은 외부 전문위원과 함께 3차례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하고 6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 사진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 원 등 총 46명에게 상금 1,420만 원과 이사장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기요양서비스를 통해 감동적인 미담 사례나 제도의 소중함을 경험하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 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제도로서 그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 및 ☎ (033)736-3690∼2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