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채널
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기사분류
검 색
확대
l
축소
군포시, 늘푸른노인복지관 10월 중 개관
프로그램 및 식당 이용할 어르신 공개 모집
군포시가 개관을 50여 일 앞둔 신축 복지시설 `늘푸른노인복지관'의 프로그램 및 식당을 이용할 어르신을 공개 모집한다.
`늘푸른노인복지관'은 산본동 1096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지는 복지시설로 2013년 6월 말에 착공됐으며, 지난해 가을 공모를 통해 시설 명칭을 확정한 바 있다.
현재는 마무리 공사가 한창으로 10월 21일께 개관식이 개최될 예정인데 이에 앞서 이용 신청을 미리 받는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주민등록등본 상 군포시 거주자이면서 만 60세 이상인 어르신은 신청할 수 있는데 이용 희망 어르신은 신분증과 증명사진 1매(회원증 발급용)를 준비해 내달 14일부터 본인이 직접 복지관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만약 사진이 없는 어르신은 신분증만 가지고 방문해도 좋다. 현장에서 컴퓨터 화상카메라를 이용해 무료로 촬영이 가능하다.
또 시는 늘푸른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이용 신청도 미리 받는다. 9월 14일부터 16일 사이에 복지관 회원 등록을 마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식당 이용 신청을 받아 800명을 선정(저소득층 우선, 정원 초과 접수 시 추첨)한다는 것이 시의 계획이다.
강문희 사회복지과장은 “어르신이 존중·대우받고 지역사회와 어울리는 환경 조성을 위해 새로 짓는 노인복지관 이용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늘푸른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늘 건전하고 활력 넘치는 여가생활을 보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기념행사와 KBS 재능기부단의 축하공연이 이뤄질 늘푸른노인복지관 개관식 당일 같이 지어진 군포시 도시보건지소 개소식과 시립 어린이집의 개원식도 함께 시행할 방침이다.
글쓴날 : [2015-09-06 00:16:33.0]
admin 기자[p5771@nate.com]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
맨위로
확대
l
축소
이전기사 :
파주시지회, 파주연천축협 조합장기 게이트볼 대회
다음기사 :
파주시, 행복한 노년 즐기기 어르신 건강교실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