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경기도,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가 도내 노인들의 문화·여가 활동 활성화를 위한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에 참여할 60세 이상 노인을 모집한다.  앞서 도는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어르신 즐김터'에 수원 팔달노인복지관 등 43곳, `어르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의정부 고산종합사회복지관 등 17곳을 각각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어르신 즐김터와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사업 수행기관에서 노인들은 요리, 가죽공예, 수채화 등을 배울 수 있다.  다만 즐김터는 프로그램 시간 외에도 공간을 개방해 노인들이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차이가 있다.
 
2개 사업에 관심 있는 노인은 60곳의 수행기관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4월 중으로 해당 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어르신 문화즐김 홈페이지(https://경기9988.kr/), 반상회보, 수행기관의 모집 홍보 등에서 자세한 사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또는 원격, 온라인 강의 등 비대면 방법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노인들이 즐겁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 문화즐김 기자단' 20명은 노인 관련 정책 및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의 전반적인 활동을 홍보하게 되며 글쓰기 등 전문적인 교육도 받게 된다. 도는 5월부터 어르신 작품공모전을 전 과정 비대면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