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부산시, 「2021 치매 사진 공모전」 개최

5.24.~6.30. 일상 속 치매 사진과 사연 공모… 부산광역치매센터(busan@nid.or.kr)로 접수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2021 부산광역시 치매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 치매를 찾아서’를 주제로 오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만 14세 이상의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 속 치매 사진과 사연을 담아 응모하면 된다.

인당 최대 두 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2MB 이상 10MB 이하에 장축(사진의 대각선) 기준 3,000픽셀 이상인 원본사진(확장자 jpg, jpeg)을 신청서 등과 함께 부산광역치매센터 이메일(busan@nid.or.kr)로 제출하면 된다. 촬영기기에 제한은 없지만 그래픽 합성 등은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시는 시 사업과의 적합성 등에 중점을 두고 두 차례 심사를 거쳐 총 22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부산광역시장상(최우수 1·우수 2·장려 2) 5명 ▲부산광역치매센터상 7명 ▲참가상 10명 등을 선정해 8월 중 결과를 발표하고, 오는 9월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전시와 아울러 부산시 치매 정책사업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활용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