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곡성군지회 치매 예방과 건강관리 교육 실시

곡성군지회(지회장 류종표)는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회원과 옥과 한우리 예술단원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과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소양 교육'에 참여한 회원 총 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곡성읍, 석곡, 옥과 권역으로 나누어 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강사로는 전문적이면서 생생한 교육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전담 인력 간호사가 나섰다.
교육은 치매에 대한 경계심은 버리고 경각심은 높일 수 있도록 치매 바로 알기, 치매 환자 상황별 의사소통 방법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무엇보다 치매 예방수칙 333, 치매 검진 3단계, 치매 노인 실종 예방 서비스, 치매 상담 콜센터 안내 등 고령자들이 이해하기 쉽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치매 예방법들을 전달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뇌 신경 체조를 다 함께 배우는 시간에는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아울러 이날 교육에서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안내하기도 했다.
곡성지회 센터장은 “어르신들이 평소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도 하시면서 치매 예방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곡성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기적 검진을 권장하고 있다. 자세한 치매 상담은 치매 상담 콜센터 또는 곡성군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성 기자전라남도 곡성군지회
치매 예방과 건강관리 교육 실시전라남도 곡성군지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