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부산시, `시정발전 공헌 명예시민' 추천 공모

부산시가 `2021년 하반기 명예시민'을 선정하기 위해 오는 9월 24일까지 시민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선정된 부산시 명예시민은 총 267명으로, 지난 6월에는 2021년도 상반기 명예시민으로 지스타(G-star)를 통해 ‘게임친화 도시 부산’의 위상을 드높인 (사)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회장 등 6명을 선정하고 명예시민증을 수여한 바 있다.
 
부산시 명예시민은 부산시민이 아닌 사람 중에서 대외적으로 시의 명예를 높이고, 시정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시민 누구나, 경제·외교·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산 발전을 위해 헌신한 사람을 추천할 수 있다.
 
시의회 의장, 구청장·군수 및 유관기관·단체의 장이 추천하거나 일반 시민은 30인 이상 연명부 등으로 추천할 수 있다.  시는 선정위원회 심의와 시의회 의결 등 엄격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12월 최종 대상자를 선정해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명예시민에 선정되면 명예시민증과 시 홍보 기념품 및 명함, 시 주요 간행물 등을 받게 되며, 시정설명회 및 주요 축제와 행사에 초청되는 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