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광주시, 2021년 광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 개최

광주시는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참여자의 학습성과를 격려하고 문해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공모한 ‘2021년 제6회 광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
 
올해 시화전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이라는 대주제에 ▲비문해 학습자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일상의 경험 ▲가족, 이웃 그리고 세상에 전하고 싶은 나의 이야기 ▲문해교육을 통해 이루고 싶은 꿈과 희망 등 세부 주제로 나눠 ‘시화’와 ‘짧은 글 쓰기’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접수된 58점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인 시장상에는 양경순 씨(72세·시화 부문·제목 ‘글자가 슝’)와 강성심 씨(77세·짧은 글 쓰기 부문·제목 ‘세상이 보입니다’)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시의회 의장상) 2명, 우수상(시 교육감상) 2명, 특별상(전국문해기초교육협의회장상, 전국야학교육협의회장상, 한국문해교육협회장상)을 포함해 ‘시화’ 총 9점과 ‘짧은 글’ 총 9편이 우수작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동구 은암미술관에서 현장 행사와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용섭 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화전 작품을 통해 비문해자들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용기와 배움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과 문해교육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2021 광주평생학습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시화전 
홍보사이트(https://sites.google.com/view/2021gie) 또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광평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