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대한노인회, ‘2015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현장 간담회

대한노인회 ‘2015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경상권(대구, 경북, 부산, 경남, 울산)지회 현장 간담회를 지난 4일 대구광역시 수성구지회에서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한노인회중앙회 이심 회장, 대한노인회 해당 시·도 연합회장, 각 지회장, 실무자, 행정관서 관계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젊은 노인들이 상대적으로 더 연장자인 노인을 돌보는 노노케어 활동을 통해 우리 주위에서 소외된 노인부터 찾아서 지원하고 행정관서와 연계하여 관리하며, 노인복지시설의 안전점검을 통해 행복한 노인사회를 만드는 데 노인회가 앞장서자”고 말했다.
 

또 “노인 재능나눔 사업은 취약노인찾기, 학대노인 예방지원, 노인복지 문화활동, 노인시설 안전관리, 노인권익 증진활동 등의 5개 분야에 대해 추진하고 있다며 노인들의 권익보호를 지도육성 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대구시 수성구지회 김국원 지회장 축하사와 내빈 소개 후 대구시 수성구지회 활동결과 설명과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칠곡, 포항, 거제 지회의 우수사례 발표와 발전방안 등을 심층 토의했다. 점심 후 13시∼14시까지는 대한노인회에서 업무상 일어날 수 있는 고충을 듣는 시간을 끝으로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