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기획연구팀이 경기도 내 노인보호전문기관(경기도, 경기동부, 경기서부, 경기북부, 경기북서부) 통합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기획연구팀은 도내 노인학대 예방 강화와 도민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자 노인보호전문기관 통합 채널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기존 5개 기관 홈페이지의 권역별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도민, 종사자 등이 노인학대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기획연구팀 관계자는 “노인보호전문기관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노인 인식 개선과 노인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민원의 소통 창구를 일원화해 신속한 응대와 사례개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통합 홈페이지는 경기도 노인학대 현황은 물론 노인학대 신고 방법, 처리 절차 등 도민이 알기 쉽게 목록을 구성했다. 특히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게시판을 활용해 노인학대 의심 사례를 적극 접수할 예정이다.
게시판 비밀글을 통해 노인학대 상담 접수를 하기 때문에 직접 방문, 전화할 때 발생했던 개인 신분 노출 우려도 줄어들어 신고자의 입장에서는 최소한의 정보로 노인학대 신고를 할 수 있게 됐다.
노인학대 신고 의무자의 노인학대 예방 교육 신청도 수월해졌다. 통합 홈페이지를 통한 본인 주거지나 근무하는 기관 중심으로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수료 후에는 온라인으로 교육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경기도 내 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수원), 경기동부(성남), 경기서부(부천), 경기북부(의정부), 경기북서부(고양)를 중심으로 권역별로 운영되고 있다.
-
글쓴날 : [2022-03-05 23:27:22.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