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통영시지회, 산양읍 관유경로당 준공식 개최

통영시지회(지회장 박갑원)는 산양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재현)에서 지난 7일 관유마을 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통영시장, 통영시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통영시지회장, 대한노인회 통영시지회 산양분회장, 관유마을 경로당 노인회장 및 각 기관 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관유경로당 준공을 축하했다. 

그 동안 마을어르신들은 컨테이너를 경로당으로 개조하여 이용해왔으나 면적이 협소하고 노후 되어 많은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통영시는 사업비 3억 2천여만 원을 투입, 21년 5월 착공을 시작하여 22년 3월 25일 면적 82.45㎡ 규모의 경로당을 신축했다.

시는 관유경로당 신축을 통해 마을의 오랜 숙원을 해결함과 동시에 어르신들이 화합하고 마을의 새로운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기 관유마을 경로당 노인회장은 “경로당이 준공되기까지 아낌없는 관심과 행정적 지원을 해주신 시 관계자 여러분에게 매우 감사하다.”며“신축한 경로당이 건전한 소통공간과 노인 복지공간으로서 항상 웃음꽃이 피는 마을 사랑방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재현 통영시 산양읍 주민자치회장은 “경로당이 훌륭한 모습으로 세워지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새롭게 신축된 관유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유대와 결속, 소통과 화합의 장소가 되어 마을을 빛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