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충청북도연합회, `제4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 개최

한방과 약초의 도시 제천에서 제4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가 지난 15∼16일 제천종합운동장 등 6개 지역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 중앙회(회장 이심)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충청북도연합회(회장 김광홍), 제천시지회(지회장 이상근)가 공동 주관 했으며 보건복지부, 충청북도, 제천시가 후원하여 전국 17개 시도에서 3,000여명이 참석해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건강축제는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한궁, 배드민턴, 축구, 장기, 바둑 등 9개 종목을 제천종합운동장과 제천체육관, 제천배드민턴체육관, 대제중학교, 제천게이트볼장에서 개최하였다.
 
전국노인건강대축제는 대한노인회에서 개최하는 전국 최고의 대회로 지난해 경기도 남양주시에 이어 충북도에서 유치해 대한노인회 충북도연합회와 제천시지회의 위상을 드높이게 되었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어르신들의 건강이 대한민국의 건강이며, 어르신 여러분들의 힘이 곧 대한민국의 힘”이라며 “더 건강하시고 더 오래 일하시고 더 즐겁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자연치유도시 한방도시를 알리기 위해 경기장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곳곳에 배치하여 선수들의 편의를 도왔으며, 제천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제천의 빼어난 10경과 훈훈한 인심을 만끽하고 귀향할 수 있도록 친절 시민운동을 전개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