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전라북도, 광역노후준비지원센터 지정‧운영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 지정
전라북도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노후준비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를 전라북도 광역노후준비지원센터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1.12월 「노후준비지원법」개정에 따라, 광역지자체장은 노후준비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등 도민들에게 노후준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시설 및 인력기준이 갖추어진 기관을 광역노후준비지원센터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에 전라북도는 노후준비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높고, 시설‧인력 기준에 부합한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를 광역노후준비지원센터로 지정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개개인 맞춤형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은 상시적으로 운영하며, 오는 8월말에서 10월까지 순차적으로 ‘노후준비 컨퍼런스’와 ‘아카데미(4회)’를 개최하여 본격적인 서비스 지원에 대해 홍보하고 안내하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9월에서 11월까지는 특성화고‧대학생, 전통시장 상인,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다가가는 노후준비서비스’를 운영하여 유형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노후준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상담 등이 필요한 분은 언제든지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 노후준비지원팀(063-270-5362)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