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힐링…외로움과 우울감 치유, 긍정적 삶 고취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30일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내 마음의 행복찾기’문화나들이를 실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과 인천노인보호전문기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내 마음의 행복찾기’ 문화나들이 행사는 위기노인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자살 고위험군 어르신 등 20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문화 나들이 기회가 적은 자살 고위험군 어르신에게 기분전환의 기회를 제공해 심리적 회복과 긍정적 사고를 유도해 외로움과 우울감 치유 등 긍정적 삶을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대부도 일대를 돌아보고 먹거리, 볼거리 등을 체험했다.
특히, 동춘아트서커스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이 즐거움과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인천시는 급속한 인구 노령화와 핵가족화 등에 따라 가족 간 갈등과 부양부담 증대 등으로 인한 노인학대사례 방지를 위해 인천시 노인보호전문보호기관을 지정·운영해 노인인권보호 및 노인학대예방, 노인학대 예방교육 및 홍보강화 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노인학대예방을 위해 24시간 상담 노인학대 신고전화(1577-1389)와 학대 피해노인 전용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
글쓴날 : [2015-11-08 02:13:09.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