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지회(지회장 서춘계)는 지난달 18일 양산시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어르신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동연 양산시장, 윤영석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이 함께 했으며, 노인회 임원, 어르신, 표창 및 인증패 대상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감사패 및 인증패 수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복지증진과 효행 등 유공에 대한 표창으로 시장상 4명을 포함하여 국회의원상, 시의회 의장상, (사)대한노인회장상 등 24명에게 표창을 수여하였고, 관내 4개 기업·기관에는 서춘계 지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올해 111세를 맞이한 상북면 김순이 어르신의 가족에게는 나동연 양산시장이 양산시 최고령 어르신 인증패와 함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에서 한궁, 투호, 그라운드 골프 3종목의 어르신 체육대회가 진행됐다.
서춘계 양산시지회장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들의 지혜와 경륜이 더욱 필요한 시기인 만큼, 자긍심을 가지고 솔선수범 해주시길 바란다”며,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제26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흥겨운 잔치에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쓴날 : [2022-11-09 10:26:00.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