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합회(회장 이종한)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경기도 내 44개 지회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매년 실시하는 행사였으나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중단되었다가 3년 만에 시행됐다.
경기도연합회 고대영 사무처장의 인솔 하에 남해안 일대(순천만 습지, 여수 오동도, 남해 보리암, 거제 바람의 언덕, 외도)를 순방하며 힐링하는 시간과 함께 노인회 발전을 위한 조직강화의 기회가 되었다. 함께 이동하면서 사무국장들이 차례대로 자기소개와 지역소개를 하면서 그동안 업무처리 과정에서 힘들었던 점을 서로 공유하고 신임 사무국장의 질문과 선임 사무국장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천시지회 최형수 사무국장은 ‘조직의 화합과 효율적인 업무추진’사례를 발표하며 23년의 업무 노하우를 후배 사무국장에게 전해주기도 했다.
성남시수정구지회 임영완 신임 사무국장은 “이번의 문화탐방을 기회로 낮선 노인회의 분위기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신·구 사무국장의 진지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멘토, 멘티로서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체계적인 업무추진과 함께 노인회의 발전이 함께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글쓴날 : [2022-12-27 11:07:00.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