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대전시연합회,`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 개최

대전시연합회(회장 이철연)는 5월 8일 연합회 주관으로 대전시 노인복지관에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상래 시의회 의장, 설동호 교육감, 이철연 대전시연합회장, 표창 대상자, 노인복지관·연합회 이용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식은 한민족예술단의 민요제창 및 풍물놀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및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효행자 분야에서 이경원 씨(59세, 서구)와 이수자 씨(53세, 대덕구)가 정부 포상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효행기관 및 단체분야는 대전 보문종합사회복지관이 수상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사업장은 효행기관 및 단체유공 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곽병갑(59세, 동구), 정예원(42세, 유성구), 송점식(62세, 동구) 등 10명은 대전시장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장한 어버이 분야에서는 고인학(100세, 중구), 김기섭 (75세, 서구) 등 8명이 수상했다.
 
기념식 부대행사로 양·한방진료 및 검사, 치매상담 등 의료·건강서비스를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폈으며, 또 참석한 어르신들은 한민족예술단의 축하공연과 노래자랑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부모님을 모시는 심정으로 어르신분들을 공경하고 노후와 복지를 더 꼼꼼히 챙겨 어르신들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피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70세 이상 노인 버스 무료탑승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경로식당 무료급식 ▲독거노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