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무주군지회, 경로당 노인지도자 교육 실시

무주군지회(지회장 이광부)은 지난 21일 무주예체문화관 대공연장에서 대한노인회 경로당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노인지도자의 역량 강화는 물론, 시대 흐름에 따른 경로당 변화 및 화합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무주군 6개 읍 · 면 269개 경로당 소속 노인지도자 29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황인홍 군수는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바로 서야 우리 무주가 바로 나아갈 수 있다”라며 “오늘 교육이 리더로서 어르신들의 자질을 키우고 후손들에게본을 보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전북노인복지 효 문화연구원 시태봉 전담교수는 참석자들과 ‘지역의 어른이자 노인 지도자로서 지켜야할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경로당 광역지원 경정희 센터장은 ‘경로당 운영 보조금 사용과 회계 관리 방법’을 강의한 가운데 경로당 냉 · 난방비와 운영비, 간식비 등 보조금 관련 회계교육과 회계정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현금인출 증빙자료 제출과 지원금의 사적사용 등 목적 외 사용 불가항목에 대해서도 공유해 관심을 모았다.

무주군지회 이광부 지회장은 “오늘 교육은 특히, 보조금에 대한 이해 부족과 보조금 지출 방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정산의 문제점을 해소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경로당을 운영하는데 있어 회계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우선 확보해 경로당이 마을발전을 위한 ‘충전소’ 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