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남양주시지회, ”2023년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남양주시지회(지회장 윤해원) 는 지난 8월31일〜9월1일, 9월7일〜8일(1박2일) 2차에 걸쳐 지회 임원, 16개분회 분회장, 경로당 회장 200명이 ”강원도 고성 설악 아이파크콘도“에서 ”노인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 하였다.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은 경로당 운영 발전에 애쓰시는 경로당 회장님들을 격려하고 교육을 통해 경로당활성화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윤해원 지회장이 남양주시에 건의하여 교육비를 교부 받아 2022년에 처음으로 실시하여 금년 2번째 실시하는 뜻깊은 교육이다.
윤해원 지회장은 교육에 참석한 지도자들에게 지회에서 각경로당에 보급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여 경로당이 활성화 되고, 회원들간에 갈등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당부하고, 노인일자리사업과 경로당회장에게 지급하고 있는 노인지역봉사자 활동비에 대해 설명하면서 앞으로 지회와 경로당이 하나가 되어 발전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며 격려하였다.

다음으로 한국고령화사회 교육원 박종혜 원장이 ”경로당 임원의 역할과 리더쉽 강화“를 주제로한 고령화사회진단, 고령화사회 노인문제, 경로당임원의 역할에 대해 2시간에 걸쳐 강의를 진행 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지도자들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윤해원 지회장님을 비롯해 지회 임.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하면서 강의를 듣는 동안 내용에 공감하고 그동안 지도자로써 갖추지 못한 부분들을 숙지하면서 앞으로 경로당 회원간의 갈등, 회원감소, 경로당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력 등 경로당의 존재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하였다.

또한 교육기간 동안 강원도 일원의 낙산사, 속초 시립박물관, 실향민 문화촌, 고성 통일전망대, 6.25전시관 등을 관광하면서 지역의 문화와 아픈 과거를 이해하고 회상하면서 그동안의 일상에서 벗어나 조금이나마 힘들었던 시간들을 잊을 수 있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