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이세화)는 대화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10월 17일에는 킨텍스지원도우미(27명), 체육시설관리도우미(41명), 중식도우미(25명), 스쿨존학교지원봉사(8명), 11월 7일에는 경로당행정코디(31명), 노노케어(47명)에 대한 직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세화 일산서구지회장은 인사말에서 “행복의 추구는 개개인이 조금씩 다를지 몰라도 건강한 몸이 모든 걸 가능하게 해 주기에 나이가 들어도 움직이며 담소하고 어울리며 희로애락을 나눌 때 실천이 쉽다”고 하였다.
이어 경기도 노인종합상담센터 이은경 강사의 성인지 교육이 진행되었다.
첫째 시간은 성폭력 예방 교육으로 실사례를 중심으로 일상대화 중 성희롱이 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하였고, 둘째 시간은 노년기 사랑의 중요함과 필요성에 대해 교육이 있었다.
나이와 무관하게 사랑의 갈구는 동일한 것이고 사랑이 우리 생활을 변화시키고 값어치 있는 결과로 다가오기에 소중하게 생각하고 추구하라고 당부하였다. 성인지 교육 후 이문웅 과장의 활동일지 작성법, 부정수급 예방 교육과 활동 시 유의 사항 등의 직무교육이 있었으며, 이날 교육 참여자에게는 교육 간식으로 빵과 생수가 제공되었다.
-
글쓴날 : [2023-11-23 11:25:00.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