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대구시, 취약계층 공공의료지원 심포지엄 개최

대구시는 지난 14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취약계층 공공의료지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역 내 기관과 단체들이 추진하고 있는 의료사각지대 등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봉사 및 지원 등의 사례와 향후 추진 방안을 공유함으로써 취약계층 공공의료지원을 위한 지역사회의 민관협력 거버넌스 구축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심포지엄에는 대구시의사회, 치과의사회, 5개 대형병원, 대구의료원, 각 구청 달구벌 복지기동대 및 보건소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 이어 제1부에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의료지원 사례'를 주제로 ▲대구시 의사회의 `외국인 무료진료사업' ▲대구시 치과의사회의 `치아회복 희망의 징검다리사업' ▲경북대학교병원의 `대형병원 공공의료사업' ▲동구청의 `행복대구 달구벌복지기동대 파랑새' ▲대구의료원의 `달구벌 건강주치의사업 및 사례' 등 지역 내 각 기관 및 단체들이 추진하고 있는 공공의료지원 사례를 발표했다. 
 
제2부에서는 대구시의회 이재화 문화복지위원장의 진행으로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송근배 교수 등 보건의료 전문가와 복지전문가, 언론인, 시민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의료취약계층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 및 참여'에 대해 토론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도출된 보건의료기관과 복지기관과의 상시 협력체계, 민관의 소통과 협력 등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대구시민의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한 정책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