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료봉사단(단장 김철수) '2024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장학금 수여식을 마치고 김철수 의료봉사단장(앞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의료봉사단(단장 김철수)은 최근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전국 18개 민주평통 지역협의회에서 추천한 모범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평통 김철수 의료봉사단장을 위원장으로 한 5명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평화통일과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범 학생 35명을 선정하였다.

장학금 대상자 중 대학생 15명에게는 200만 원씩 총 3천만 원이, ·고등학생 20명에게는 100만 원씩 총 2천만 원을 지급,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관용 민주평통 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격려사에서 이번 장학금이 학업과 미래를 밝히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꿈과 열정이 평화통일과 국가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민주평통 의료봉사단은 2014년부터 탈북자 및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23회에 걸쳐 무료 건강검진 및 약품과 치료비 지원을 통해 약 5억 원을 지원했다. 또한, 고급 구급약품함 지원사업을 지속 전개해 왔다.

2016년 첫 장학금 수여 이후 현재까지 15회차(212)에 걸쳐 대학생 237명과 초··고등학생 297명에게 총 65,51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한 바 있다.

김철수 단장(현 대한적십자사 회장)민주평통 의료봉사단 장학금 지원사업은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지역사회와 민족의 밝은 미래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승훈 편집국장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