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지회(지회장 이주석) 가산면분회(분회장 조도행)는 지난 8일 가산면 23개리 경로당 회원과 100세 어르신 및 가족들, 기관 단체장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산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100세 어르신 장수연 및 명사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1부에서는 포천가족성상담센터 이정민 센터장을 초빙해 ‘노인과 성’을 주제로 강의를 하였고, 2부에서는 내빈 소개, 효행실천 및 지역발전 유공자 표창, 100세 어르신 헌화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가산면분회에서는 100세 어르신들에게 꽃바구니와 축하금을 전달하고, 가산농협에서는 홍삼세트를 전달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또한 귀가하는 어르신들에게 효천푸드에서 기부한 국수를 선물로 전달했다.
조도행 분회장은 “효행을 실천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식된 도리로 효도를 실천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에게도 감사하다. 본인의 삶을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에도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주석 포천시지회장은 “어르신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가산면분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글쓴날 : [2024-07-25 11:30:00.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