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광진구, ‘2016년 어르신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6년 어르신 일자리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희망자는 오는 12일까지 수행기관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제출서류는 참여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이다. 
 
모집인원은 총 3개 분야로 공익형 12개, 취업형 3개, 인력파견형 2개 등 총 17개 사업 1,531명으로, 참여기간은 오는 3월부터 11월 말까지 9개월이다. 
 
신청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어르신으로 ▲공익형인 경우 만 65세 이상인 기초연금 수급권자 ▲취업형과 인력파견형인 경우 만 60세 이상으로 기초연금 수급여부에 관계없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의료급여), 정부부처 및 지자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피부양자는 제외),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 등은 신청할 수 없다.
 
근무유형은 ▲독거어르신돌보미, 공원관리도우미, 공공시설물관리도우미 등 동 주민센터를 포함한 공공시설에서 근무하는 ‘공익형’, ▲경로당 공동작업장,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등 취업을 목적으로 근무하는 ‘취업형’, ▲시험감독관, 주례봉사 등 고령자 고용을 희망하는 기업에 파견해 근무하는 ‘인력파견형’이 있다. 
 
사업수행기관은 동주민센터 및 구 사업부서와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광진지회, 대한은퇴자협회, 광진구시설관리공단 등이 참여한다. 
 
근로조건은 평균 1일 3시간, 주 3일 근무로 1인당 월 20만 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참여인원은 오는 3월 2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갖고 안전교육 후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복지과(☎450-7519)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