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도봉구지회,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상

대한노인회 도봉구지회 도봉 통합취업지원센터(지회장 고두중, 센터장 한석삼)는 대한노인회 최초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5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서울지방노동청 컨벤션룸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12월 30일에 거행된 시상식은 고용노동부 차관과 고용정책실장을 비롯한 고용노동부 직원 및 19개 인증기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1부 인증서 수여식, 2부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국내 민간분야에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유, 무료 직업소개사업소 및 직업정보제공사업자를 대상으로 고용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홍보하여 구인, 구직자들이 선택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어 2014년까지 전국에 12,000개 등록 사업소 중 128개소가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되었다. 
 
2010년 5월 도봉구청에 무료직업소개사업소로 등록한 도봉 통합취업지원센터는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 개설이래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사업에 참여하여 최초로 인증을 받은 센터로 앞으로 3년 동안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마크와 현판 및 각종 정부지원사업 우선 지원 혜택과 300만 원의 인센티브도 지원받게 된다. 
 
참고로 전국에 등록된 12,000개 유, 무료직업사업소는 하루 60만 명의 일용직과 6만 명의 단기 계약직, 월 2만 명의 상용직 고용 창출을 통해 우리나라 실업률 2%를 방어해 내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향후 고령화 사회가 심화 될수록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의 역할과 비전도 더 주목받고 비중도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석삼 센터장은 “앞으로 더 많은 센터들이 인증사업에 참여하여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받는 취업지원센터가 많이 나올 때 센터의 사회적 공신력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