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국민에게 보다 나은 건강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6회 건강정보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심사평가원의 기능과 역할에 부합하는 국민 맞춤형 건강정보 서비스를 위한 아이디어로, 일반국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제도 등을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동영상 또는 카툰 등도 포함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행가능성·창의성·성과·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국민·심사평가원 내부직원 공모작 각각 12편씩, 총 24편을 선정하게 되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및 장려상 수여 및 총 760만 원 상당의 포상을 할 계획이다.
심사평가원 김홍석 고객지원실장은 “지난해 공모전에서 발굴된 `동일성분 의약품 안내 서비스', `환자 니즈 맞춤형 요양병원 찾기' 등은 현재 국민들에게 ‘건강정보’ 앱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 선정되는 우수 아이디어 역시 내부 검토를 통해 인터넷 포털, 스마트폰용 앱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로 개발, 국민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디어 공모전은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www.hira.or.kr)/국민소통/공모전 신청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실 고객지원부(02-500-352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