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경상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 개최

상남도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한마당 축제인 제11회 경상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함께하는 생활체육! 건강 100세! 행복100세!’ 라는 슬로건 아래 15일 오전 10시 함안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틀 간 개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경상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에는 도내 18개 시·군의 어르신 동호인 3,600여 명이 참가해 축구,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등 12개 정식종목에서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며 또한 번외종목으로 여자씨름 경기가 펼쳐졌다.
 
경남도체육회는 지난 3월 24일까지 도내 18개 시·군(생활)체육회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3,594명이 신청했으며, 최다인원 종목은 게이트볼로 18개 시군에서 총 482명의 어르신 동호인이 참가했다.
 
한편 이번 대회 최고령 참가 신청자는 올해 90세의 김길수 씨(하동)로 그라운드골프 종목에 출전했다.
 
아울러 이번 체육행사와 함께 함안군에서는 농·특산물 판매장, 어르신 건강검진 부스운영, 지역명소 탐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 운영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행사의 안전과 편의제공을 위해 각종 시설물을 점검 정비하고 자원봉사 요원, 주차요원, 교통통제 및 의료요원 등을 배치했다.
 
이일석 경남도 체육지원과장은 “경남은 생활체육 지원 사업을 더욱 강화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문화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