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보건복지부, 바람직한 병문안 문화,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요!

'병문안 문화개선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공모전' 수상작 시상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병문안 문화개선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에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개최하였다.


포스터, 이모티콘, 웹툰 등의 홍보 콘텐츠와 캠페인 기획안 등 총 139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병문안 개선 캠페인 공동 추진기관인 보건복지부, 대한병원협회, 환자단체연합회, (사)소비자시민모임의 공동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에는 ‘바람직한 병문안 문화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창작곡을 포함한 동영상을 제작한 이종민 씨가 선정되었다.


이종민 씨의 ‘바람직한 병문안 문화 만들어요’ 동영상은 간결하고 선명한 영상과 귀에 쏙 들어오는 창작곡을 통해 병문안 자제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인 대한병원협회장상에는 샌드아트를 통해 병문안 문화개선을 표현한 최은준 씨의 ‘알고보면 쉬운 병문안 예절’이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인 한국환자단체연합회장상에는 강진만 씨의 ‘병문안, 얼굴도장이 아니라 마음을 전하는 것입니다’가,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상에는 김지원, 이은준, 한선경 씨(공동작품)의 ‘지금이 병문안 가는 시간’이 선정되었다.


공모전 수상작은 의료기관 등에 배포하여 병문안 자제 안내 및 병·의원 이용 수칙에 대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