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2일 도봉구청 9층 다목적교육장에서 어르신 30여 명을 모시고 장수효도사진 촬영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지역사회에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동성제약(주)가 후원하고 크레인커뮤니케이션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평소 사진 촬영이 어려웠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취지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됐다.
사진 촬영에 앞서 자원봉사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곱게 화장해드리고 정성스럽게 머리를 손질해드렸다. 카메라 앞에 앉은 어르신들은 쑥스러운 표정을 지으면서도 연신 미소를 잃지 않는 모습이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예쁘게 꾸며주고 사진까지 찍어주니 고맙다”며 활짝 웃으셨다.
완성된 사진은 고급액자에 담아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라고 구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동성제약(주)는 지난 4일 관내 민간복지거점기관과 복지시설 3개소, 보훈단체 9개소를 방문해 동성제약(주)에서 제조·판매하는 방역약제를 활용하여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방역봉사를 시행한 바 있으며 5월 2일부터는 도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력을 통해 매주 1회 경력단절 저소득 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두피케어 관련 기술교육과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추석맞이 취약계층 어르신 염색봉사 등 도봉구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동성제약(주)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은 지난 4월 30일 '제21회 도봉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2016 도봉구민대상(지역사회발전부문)을 수상하며 결실을 맺기도 했다. 이양구 동성제약(주) 대표이사는 "2002년 도봉구로 본사를 이전한 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통하여 따뜻한 도봉구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